MY MENU

부모교육 프로그램

부모코칭 프로그램

AP란?
적극적인 부모역할(Active Parenting)은 미국의 Popkin 박사가 세계 최초로 비디오와 DVD로 제작한 부모교 육프로그램으로서, 지난 10여 년 동안 홍경자박사와 그 연구진이 번역하여 보급해 왔고, AP지도자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사회에 소개되고 있는 적극적인 부모역할(Active Parentiong)의 프로그램에는 적극적인 부모역할 (Active Parentiong go Teens)의 세가지가 있습니다. 부모코칭프로그램인 AP교육은 전국에서 AP지도자가 실시하고 있고 상담문화원에서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이 프로그램의 강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자녀에게 사랑받고 존중받는 부모가 된다.
2. 자녀에게 지구촌신대의 리더십과 대인관계의 능력을 길러준다.
3. DVD(비디오) 시청과 사례위주의 흥미있는 역할 놀이를 통해 완전학습이 이루어진다.
MichaelH.Popkin 소개
내부이미지
  • 마이클 팝킨박사는 Active Parentiong 출판사(App) 사장으로서 세계 최초로 비디오로 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Families in Action, 1,2,3,4 Parents, Parents on Board, Free the Horses 등의 비이오 프로그램이 있고, [Doc Pop's 52 Weeks of Active Parenting] 과 [Taming the Spirited Child] 등의 저서가 있습니다. 그가 제작한 'she said Yes(gkrryvhrfurdPqkdvmfhrmfoa) ]은 미국에서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하였 습니다. 이 외에도 그는 CA의 아동학대예방센터상, 미연방 어린이 인권위원회의 적극적인 부모상, Atlanta 상공회의소의 중소기업상, 미국 학교 카운슬러협회 공로상을 수상 하였습니다. 그는 CNN과 'Oprah Winfrey show'를 비롯한 TV와 라이오 프로그램에 200여 차례 출연하였고, 세계적인 부모교육의 전문가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적극적 부모역gkf(AP) 내용
  • 프로그램1 적극적인 부모역할 NOW(AP Now : 대상 - 만 5세~12세 아동의 부모 및 교사) 우리의 자녀를 유능하고 행복한 인간으로 길러 주는 부모가 되는 데 필요한 여러가지 기술을 다루고 있다. AP 이론의 특 징은 가정에서 부모가 수동적이고 감정적으로 자녀를 대하기 보다는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지도자의 역할을 담당한다는 점 이다. 그리하여 부모의 권위가 존중된다. 또한 자녀를 인격적으로 존중해 주면서 현대사회에서 필요한 품성과 용기와 책임감을 길러주고 문제해결적인 대화능력을 길러준다.
1부: 적극적인 부모
2부: 협동심 구하기
3부: 책임감과 훈육
4부: 자녀의 그릇된 행동을 이해하고 교정해 주기
5부: 용기, 품성, 자기 존중감을 길러주기
6부: 적극적인 가정, NOW
프로그램2:현대의 적극적 부모역할 (AP Today : 대상- 만2세~12세 아동의 부모 및 교사)
  •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를 잘 양육하고 싶어 하지만 부모역할을 잘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운 적이 없다. 부모의 전통적 양육방식에 저항하는 자녀는 자라면서 부모와 힘겨루기를 하기 쉽다. 그리하여 가족은 상호간 에 지지해주고 만족을 주는 원천이 되기보다는] 상호간의 에너지를 고갈시키는 좌절감의 원천이 된다. 우리의 자년들이 현대사외에서 번영하려면 용기, 책임감, 협동심과 자존감을 개발시켜 주어야 한다. 이 프로그램은 부모나 교사가 나녀 및 학생들에게 책임감, 용기 자기존중과 협동심과 민주적 리더 십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기법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효과적인 대화의 기술을 사용하여 갈등을 효과적으로 도전에 용감 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시켜 준다.
1부: 적극적 부모와 부모역할의 유형
2부: 용기와 자기존중감 불어넣기
3부: 자녀의 생각을 이해하기
4부: 책임감을 발전시키기
5부: 협력적인 자세 만들기
6부: 민적적인 방법으로 함께 문제 해결하기
교육훈련
  • AP 지도자 신청자격 안내 AP지도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AP 과정의 수료증을 2장 지참, 단AP NOW 일반과정 프로그램을 두 번 수강하는 것을 원칙 으로 하되, AP NOW 이론에 대해 자신감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AP Teens, AP Today 중 한개의 일반과정프로그램을 택 하여 추가 숭강하는 것도 무방함.
수료증 비용
  • 동일한 AP 지도자에게서 동일한 일반과정 프로그램을 수강할 경우(예 AP Now 지도자에게 AP Now를 듣고 후속으로 같은 지도자에게 AP Now를 재수강할 경우) 에 첫번째 수료증은 15,000원 , 두번째 수료증은 8,000원으로 D.C해 드립니다.
AP지도가 과정 일정 안내
  • 동시기 : 여름 (7,8월), 겨울(1,2월)
  • 기간 : 1차(3일), 2차(3일), 3파(서울APT본부에서 교육 실시 / 3일
내용
  • 1차 : 사람의 마음을 읽어주고 공감해주는 능력을 기르고, 대인관계에 있어서 걸림돌이 되 는 자기 자신의 콤플렉스를 알아차리고 치유하는 작업
  • 2차 ; AP이론에 대한 철저한 이해

개인정보 수집동의 및 이용동의

필수정보
수집항목
이름, 핸드폰번호
이용목적
문의처리 서비스 이용 관리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이용이 종료되는 시점 즉시 파기
- 단, 관련법령 및 회사정책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주소35234 대전 서구 둔산동 1191 향천빌딩 402호 도로명주소35234 대전 서구 둔산남로9번길 71 (둔산동) 향천빌딩 402호 전화042-527-0750 팩스0504-447-3001 사업자번호314-92-33856 센터폰 대표자최정희